섬의 꽃 그림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from Philippines-1
저는 수중 세계 그리고 열대, 아열대 지방의 꽃을 그리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여기서 보시는 모든 꽃은 제가 제주도에서 거주하는 동안 그리고 필리핀에 여행 동안 그린 꽃입니다. 꽃을 그린 과정에서 꽃을 자르거나 꺾지 않았습니다.


제목: 덴파레 (Dendrobium phalaenopsis)
자재: 종이에 수채, 색연필, 크레용
사이즈: 755 mm × 565 mm
꽃 설명: 분포 지역은 제주,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인도차이나, 타이, 필리핀, 미얀마이다. 덴드로븀 팔레놉시스(Dendrobium phalaenopsis)를 약(略)하여 덴파레라고도 부릅니다. 원산지는 인도네시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열대 아시아로, 고온을 아주 좋아하며 수목에 착생 합니다. 꽃의 수명이 길고, 색깔도 자홍색.백색 외에 백색 바탕에 홍색 줄이 있다. 전세계에 1,000여 종이 자생하고 있는 착생란이다.
 

제목: 병솔꽃 나무
자재: 종이에 수채, 색연필, 크레용
사이즈: 565 mm x 755 mm
꽃 설명: 수고가 2~10m에 달하는 상록관목~교목으로 호수, 미국에서 도입되어 제주도 및 남부지역에 시험 재배되고 있는 수종으로 경북대학교에서도 노지(농대2호관뒤)에 식재중입니다. 꽃은 수상화서로 붉은 색, 황색, 백색등이 있으며 모양이 병을 닦는 병솔과 비슷하여 병솔꽃나무라 부른다. 개화기는 길어서 봄~늦여름 까지 계속되며 개화후 2개월이며 결실된다.
 
 
 
제목: 문주란 文珠蘭
자재: 종이에 수채, 색연필, 크레용
사이즈: 755 mm × 565 mm
꽃 설명: 문주란은 다년생 상록 초본으로 1 m 이상 자라는 열대성 해안식물이다. 제주도 구좌읍 하도리 토끼섬 주변은 바위로 둘러싸여 있고 안으로는 모래[貝砂]가 20~40 cm 두께로 덮여 있고 이 곳에 문주란의 단순집단이 형성되어 있다. 한국에서는 토끼섬에만 문주란이 있어서 학술적 가치가 있다.

 

 
 
제목: 무궁화
자재: 종이에 수채, 색연필, 크레용
사이즈:
380 mm × 250 cmm
꽃 설명: 근화(槿花)라고도 한다. 대한민국의 국화(國花)이다. 꽃은 지름 7.5cm 정도이고 보통 홍자색 계통이나 흰색·연분홍색·분홍색 ·다홍색, 보라색, 자주색, 등청색, 벽돌색 등이 있다. 꽃이 아름답고 꽃피는 기간이 7∼10월로 길어서 정원·학교·도로변·공원 등의 조경용과 분재용 및 생울타리로 널리 이용된다. 한국·싱가포르·홍콩·타이완 등지에서 심어 재배하고 있다.
 
 
switch to English
from Philippines-1다음from Philippines-2
 

   Artist: NATASHA NAZARENKO
Copyright © 2000 - LOVETOSEA

한국어 문의 전화: 010-7767-6605